시사코리아

성남시중원도서관,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한 맞춤형 스마트 교육 운영

김덕주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2:42]

성남시중원도서관,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한 맞춤형 스마트 교육 운영

김덕주기자 | 입력 : 2024/09/06 [12:42]

 

 센터 아동들이 화상돌봄교실에 참여해 비대면 원격 화상교육 받고 있다.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시사코리아=김덕주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은 지역사회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맞춤형 스마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앞서 중원도서관은 4차산업혁명 및 신기술 발전에 따른 정보 제공 방식 변화에 발맞춰 지역밀착형 생활SOC 스마트화 사업인 ▲화상돌봄교실 ▲스마트빌리지 보급 사업에 참여했다.

 

화상돌봄교실은 교육‧문화 환경에서 소외된 돌봄 아동들을 대상으로, 센터 아동들이 도서관에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원격 화상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중원도서관은 9월부터 ‘생각을 활짝! 그림 동화책 읽기’ 강좌 등을 운영하며 그림책을 읽고 관련 독후활동 진행으로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고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연말까지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으로 ▲가상현실 스포츠체험 ▲놀이체험로봇▲코딩로봇 ▲방역로봇 등을 지원받아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중원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미래 기술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디지털 격차를 최소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