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가자! 섬으로...선물도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4:15]

가자! 섬으로...선물도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4/06/25 [14:15]

 

  © 운영자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행정안전부는 2024년 ‘찾아가고 싶은 섬’ 88곳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찾아가고 싶은 섬’은 행정안전부가 2015년부터 국민이 여행하기 좋은 섬을 매년 20~30개 선정하여 홍보해 온 정책이다.

 

 특히 올해는 ‘섬의 날(8월 8일)’의 의미를 담아 그동안 선정됐던 ‘찾아가고 싶은 섬’을 종합하여 88개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88개의 ‘찾아가고 싶은 섬’에 대한 볼거리, 즐길 거리 등 여행 정보는 '한국섬진흥원 누리집(/https://www.kid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행정안전부는 섬 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8월 11일까지 ‘찾아가고 싶은 섬’ 방문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영상’과 ‘인증 사진’으로 진행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게시하면 된다. 

 

* #제5회섬의날, #찾아가고싶은섬, #섬 이름, #행정안전부, #한국섬진흥원

 

 챌린지 영상은 섬의 날 홍보대사 QWER(큐더블유이알)의 ‘섬의 날’ 안무를 따라 하는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인증 사진은 88개의 섬 중 한 곳을 방문하여 해당 섬을 증명할 수 있는 승선권, 간판, 안내표지 등과 함께 ‘섬의 날’ 전용포즈를 촬영하면 된다.

 

 응모를 위한 큐알(QR)코드는 행사 포스터, 카드뉴스 등 홍보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8월 중 응모자 추첨을 통해, 당첨된 약 500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개별 안내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섬진흥원 누리집(/https://www.kid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