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독서경영 직장 인증’ 신청하세요!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0:16]

‘독서경영 직장 인증’ 신청하세요!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4/06/24 [10:16]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6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4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신청을 받는다.

 

 문체부는 직장 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통해 창의적인 인재 양성, 직원 복지 향상, 지역사회 나눔 등 독서의 가치를 공유하고 독자를 확대하고자 지난 ‘14년부터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인증을 받은 기업·기관에는 문체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발급하고, 기업별 맞춤형 독서경영 상담과 도서구입비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독서경영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상위 16개 기관·기업에는 문체부 장관상과 진흥원 원장상을 수여하며 도서·문화상품권과 인증현판 등을 제공한다.

 

 인증 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7월 11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인증 신청 일정과 방법뿐 아니라 우수기관 사례, 자가 진단 및 활동 기술서 작성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7월 11일 오전 10시까지 누리집(www.bestreader.kr)에서 참석 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기관은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누리집(www.bestreader.kr)에서 신청 방법과 제출 서류 등을 확인한 후 접수하면 된다. 

 

 문체부는 서류·현장 심사와 전문가 심의 등 절차를 거쳐 10월 중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