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여름·겨울나기, 신청하세요!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5:32]

여름·겨울나기, 신청하세요!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4/05/23 [15:32]

  © 운영자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비용을 지원해주는 에너지바우처 ’24년도 사업이 본격 시작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5월 2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에서 올해 사업의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에너지바우처는 취약계층의 여름·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냉·난방 이용에 필요한 에너지를 구입할 수 있는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급자는 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 고지서에서 자동 차감받거나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원하는 에너지원을 자유롭게 결제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기초생활수급가구 이면서 특정 세대원 기준*을 충족하는 세대이다.

 

* 기준: 본인 또는 세대원이 노인(65세 이상), 영유아(7세 이하), 장애인, 임산부, 중증·희귀·중증난치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가정위탁보호아동 포함)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올해는 지원액을 36.7만원(하절기 5.3만원, 동절기 31.4만원)으로 인상하는 한편, 사용기한도 5월 25일로 약 1개월 연장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에너지바우처 지원대상 확인, 신청·사용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에너지바우처 홈페이지(www.energyv.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