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엔지니어링, 발달장애인 자립 위해 ‘굿윌스토어 밀알백석점’ 개관


▲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밀알탄현점에 이어 세 번째 점포 설립 지원
▲ 3개 점포 통해 현재까지 발달장애인 26명 포함 총 43명에게 일자리 제공
▲ 2017년부터 매년 임직원과 함께 물품 기증 및 다양한 봉사활동 등 진행

이동로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09:17]

현대엔지니어링, 발달장애인 자립 위해 ‘굿윌스토어 밀알백석점’ 개관


▲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밀알탄현점에 이어 세 번째 점포 설립 지원
▲ 3개 점포 통해 현재까지 발달장애인 26명 포함 총 43명에게 일자리 제공
▲ 2017년부터 매년 임직원과 함께 물품 기증 및 다양한 봉사활동 등 진행

이동로기자 | 입력 : 2024/04/24 [09:17]

▲ 23일 굿윌스토어 밀알백석점 개관식에서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동수 서울지역본부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경기도의회 곽미숙 의원(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홍현성)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3일(화) ‘굿윌스토어 밀알백석점’을 개관했다고 24일(수)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 경기도의회 이택수•곽미숙 의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동수 서울지역본부장,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예술단 ‘브릿지온 앙상블’이 오프닝 공연을 맡아 다채로운 연주를 선보였다.

 

개관식 이후에는 홍현성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분류 활동 및 지역 홍보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부족한 일손에 손을 보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굿윌스토어 설립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밀알일산점, 2022년 밀알탄현점에 이어 세 번째로 설립된 밀알백석점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사랑나눔기금에 현대엔지니어링이 동일한 기부금을 후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후원금을 마련하였고, 현대자동차그룹의 후원을 더해 설립됐다.

 

굿윌스토어는 기증품 수거부터 분류, 가공, 포장, 판매 등 모든 과정에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현재 운영 중인 밀알일산점에는 발달장애인 14명을 포함 총 23명이, 밀알탄현점에는 발달장애인 5명을 포함 총 9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관한 밀알백석점에는 발달장애인 7명을 포함해 총 11명의 추가 일자리가 마련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7년부터 임직원의 참여로 물품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전달하는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물품수거용 탑차 기증, 임직원 이 직접 굿윌스토어 매장을 방문하여 기증된 물품을 분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밀알복지재단과 손을 잡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새롭게 개관한 굿윌스토어 밀알백석점이 기존 밀알일산점, 밀알탄현점과 시너지를 내며 더욱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타 지역까지 점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인 고용 창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