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DL이앤씨, 국립세종수목원 이어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

- 국립새만금수목원, 간척지에 최초로 조성..해안형 수목원으로 차별화 시도
- 국내 최초 도심형 수목원인 국립세종수목원, 세종시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 노하우 살려 ‘아크로’•‘e편한세상’ 주택 브랜드에 조경 특화설계 적용

최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0:02]

DL이앤씨, 국립세종수목원 이어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

- 국립새만금수목원, 간척지에 최초로 조성..해안형 수목원으로 차별화 시도
- 국내 최초 도심형 수목원인 국립세종수목원, 세종시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 노하우 살려 ‘아크로’•‘e편한세상’ 주택 브랜드에 조경 특화설계 적용

최효정 기자 | 입력 : 2024/04/05 [10:02]

   

DL이앤씨가 2020년 준공한 국내최초도심형 수목원인 국립세종수목원전경.

 

 

DL이앤씨는 국내 최초 도심형 수목원인 국립세종수목원에 이어 국립새만금수목원을 수주해 시공 중이라고 5일 밝혔다. 급격한 도시화에 따른 피로감으로 최근 도심 속 휴식공간인 수목원을 찾는 이용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DL이앤씨가 국내 대형 수목원 사업을 줄줄이 수주하며 조경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경쟁력을입증하고있다.

 

- 국립새만금수목원, 국내 최초 해안매립지 조성..해안형 수목원으로 주목

현재 DL이앤씨가 시공 중인 국립새만금수목원은 전북 김제시 새만금지구 해안 간척지에 150ha(150만㎡) 규모로 들어선다. 간척지에 조성하는 국내 최초의 수목원으로, 매립된 황무지 땅에 1014, 62만본의 식물을 식재해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이 수목원은 전 세계 해안 및 도서 식물자원을 주제로 한 해안형 수목원을 테마로 한다. 지역 어부들의 삶의 터전인 바다를 표현한 공간 및 시설물 디자인을 적용하며, 간척지 토양의 특성을 관찰할 수 있는 공간 등도 마련된다.

 

주요 시설로는 조개형상을 모티브로 한 온실인 해안식물돔부터 7가지 테마를 부여해 입체적 공간으로 구성한 새만금 이야기숲’, 간척지 식생의 특성을 관찰할 수 있도록 연출한 도서화원’, 해안사구 식물 보전 공간으로 조성되는 해안사구원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국립새만금수목원이 국내 최초의 해안매립지에 들어서는 만큼, DL이앤씨는 염분차단공법과 토양개량공법 등 염해 및 해풍에 대한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안전하게 시공 중이다. 준공 예정일은 오는 2027년이다.

 

- 국립새만금수목원, 세종시 랜드마크 우뚝’..”방문객 필수코스

국립새만금수목원에앞서 DL이앤씨는 2020국내최초도심형수목원인국립세종수목원을성공적으로준공했다. 세종시도심중앙녹지(65ha)를 시민의 건강과 여가, 문화 활동을 위한 녹색공간으로 꾸민 것이다.

 

DL이앤씨는수목원에우리나라의식물문화를한눈에보여주는 20여곳의주제별전시원(궁궐정원·별서정원·전통정원·분재원)마련했다. 또한이용객이직접녹색문화활동에참여할있는사계절온실과생활정원, 축제마당 등을 조성해 기존 식물원과 차별점을 부각했다. 금강수를 이용해 2.4㎞에 달하는 인공수로인 청류지원을 만드는 등 아름다운 수변공간도 함께 선보였다.

 

개원 5차를맞은국립세종수목원은세종시랜드마크이자, 세종시방문객들이찾는필수코스로자리잡았다. 지난해에는국토교통부와한국조경학회가주최하는 대한민국조경대상에서국무총리상을수상하는꾸준히호평을받고있다.

 

- ‘아크로·‘e편한세상조경특화 설계 적용..프리미엄 조경 브랜드도 선봬

DL이앤씨는다수의 수목원 시공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살려 자사 주택 브랜드인 아크로‘e편한세상에 조경특화 설계를 적용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는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 파크(dePOEM PARK)’를 선보이고 있다.

 

드포엠파크는대지조형을통한자연스러운경관을조성해소비자에게다채로운공간의경험을제공한다. 건축과조화를이루는세련되고절제된조경디자인, 이야기가있는감각적인정원연출등을통해입주민이쾌적하고편안한주거공간에서삶의질을향상할있도록돕는다.

 

이와 함께 DL이앤씨는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등에 대응하기 위한 설계·기술적 고민을 통해 아파트 내 생태적인 친환경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아파트 단지별 차별화한 조경 공간 창출을 위해서도 주택조경팀 내 건축과 조경, 토목, 원예, 환경 등 다양한 분야를 전공한 구성원을 배치해 조직적, 체계적으로 관리 중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대형 수목원 시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추가적인 수주를 이어갈 것이라며 주택 사업에서도 차별화한 조경 기술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L이앤씨가 국내 최초로 해안매립지에조성 중인 국립새만금수목원조감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