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해썹(HACCP)인증원, 눈높이 맞춤을 통한 심사관 역량강화 집중

해썹 심사업무 내실화를 위한 외부 특강 및 눈높이 맞춤 회의 진행

최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9:24]

해썹(HACCP)인증원, 눈높이 맞춤을 통한 심사관 역량강화 집중

해썹 심사업무 내실화를 위한 외부 특강 및 눈높이 맞춤 회의 진행

최효정 기자 | 입력 : 2023/12/08 [19:24]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12월 7일, 심사관의 눈높이 맞춤과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 전문가 특강과 대전식품의약품안전청(대전지방청)과의 교류회의를 진행했다.

 

해썹인증원은 해썹심사를 수행하는 심사관의 직무 역량을 개발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심사업무 내실화를 위한 지원별 순회교육 ▲외부 전문가 특강 등 운영 ▲부서별 케이스스터디(Case study) ▲심사 지침 교육등과 같은 내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심사 기관 간 정기적인 교류 회의를 통해 눈높이 맞춤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12월 7일 오전, 대전지원은 대전지방청과 함께 심사 사례를 공유하고, 소규모업소 부적합 감소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눈높이 맞춤 회의를 진행했다. 오후에는 자체 케이스스터디(Case-study)와 함께 역량강화 특강을 운영했으며, 주요 내용은 소규모 평가표 개정사항 및 국제적인 식품안전 규격 요구사항 공유와 직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해썹인증원은 앞으로도 심사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심사관 눈높이 맞춤을 위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한 심사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