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25회 보훈콘텐츠 공모전’ 개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0:36]

‘제25회 보훈콘텐츠 공모전’ 개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1/05/13 [10:36]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국가보훈처는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분들을 기억하기 위해 ‘2021년 제25회 보훈콘텐츠 공모전’을 5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 국민 대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조국 광복을 위해 힘쓴 독립운동, 6‧25전쟁 등 호국과 민주화운동 분야뿐만 아니라 소방·경찰관 등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공익수호 주제가 신설됐다.

 

분야는 영상, 디자인, 문예 총 3가지로 ▲영상은 3분 이내 자유 형식(1인 방송, 영상 일기(V-log),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동영상, ▲디자인은 사회 관계망 서비스 웹툰(소셜 미디어 웹툰), 카드 뉴스, 포스터, ▲문예는 시(추모 헌시), 수필(보훈 수기)로 나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참여할 수 있고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응모한다.

 

공모전 누리집에 참가신청서와 작품을 제출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품에 대해 3차에 걸친 전문가와 누리꾼 심사를 진행한다.

 

시상은 영상, 디자인, 문예 부문과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성인, 대학생)로 구분하여 총 83점을 선정해 오는 11월에 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보훈처장 상과 5천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향후 당선작은 보훈관련 전시나 보훈문화 학습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1666-3092)에 문의하거나 공모전 누리집(http://보훈콘텐츠.kr)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보훈처 관계자는 “보훈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 창작을 통해 애국선열들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고, 국민들이 함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에 우수한 콘텐츠가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