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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도시개발공사, 꾸준한 ICT인프라 투자로 정보화 역량 확보…성과 가시화

김덕주기자 | 기사입력 2021/05/11 [15:39]

성남도시개발공사, 꾸준한 ICT인프라 투자로 정보화 역량 확보…성과 가시화

김덕주기자 | 입력 : 2021/05/11 [15:39]

    

 2020년도 지방공기업 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SDC중앙관제센터를 소개하는 윤정수 사장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가 최근 혁신과제로 추진한 정보시스템의 체계적인 관리와 자체개발 등이 성과를 내며 그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앞서 공사는 그간 부서별 정보화 인력이 각 1명만이 배치돼 경영환경 변화에 즉각적인 대응과 사업으로의 확장이 어려웠고, 새로운 정보화 사업 추진 시 외주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어려움이 있었다.

 

그로 인해 사업계획에서 예산 반영. 실행에 이르기까지 1년 이상이 소요돼 사업 지연이 빈번히 발생했고 영세업체의 부도 등 여러 문제점이 대두돼 왔다.

 

정보화 조직 신설, 공사의 싱크탱크를 만들다.

 

이를 해결하고자 지난 201811월에 취임한 윤정수 사장은 정보화 조직을 신설해공사의 싱크탱크가 돼 전사적인 시각에서 정보화 사업을 발굴·개선해야 한다.”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조직개편을 시작, 사업부서와 긴밀한 협업관계를 유지발전해 나아갈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올해 신설 1년차인 정보전략실은 그 전신인 스마트TF팀에서 정보전략추진단을 거쳐 정보전략실까지 조직개편을 이뤄가며, 시민과 직원의 편의를 위해 신규 정보화 사업을발굴·구축하는 등 노력을 했다.

   

  대내외에 성남도시개발공사 정보화 사업성과를 홍보한 정보전략실

 

정보화 사업 추진, 공사 경쟁력 강화 및 사회적 가치구현

 

먼저 공사 정보전략실은 각종 안전사고 및 재해 등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하기 위해SDC 중앙관제센터 및 데이터센터를 구축해 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간편 자격 조회서비스 API 개발 반응형 웹 기반 공사 홈페이지 리뉴얼 추진 고객서비스 혁신 웹사이트 개발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직원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한 주차업무포털시스템 개발 시설물관리시스템 개발 인터넷 전화시스템 개선번호판 교부관리 프로그램 개발 등 총 17건의 정보화사업을 추진해 약 153천만원의 예산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그 결과 지난 공사는 2019년 한국지방공기업학회에서 인권경영 우수상, 2020에는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일궜다.

 

2021년에는 시민과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마트한 정보 제공 및 원활한 시스템 사용을 위해 비대면 상담시스템 개발, 체육시설 회원관리시스템 통합, 개인정보 보호 및 정보보안 강화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추진 중에 있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임 초기서부터강조한 ICT인프라 구축과 공사 임직원 모두 함께 힘쓴 결과로 이 같은 성과가 가시화됐다, “앞으로도 계속 성남시 대표 공기업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는 책임감을느낀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사는 시민들과 더욱 소통하고자 CIO조직 탄생배경과자체개발스토리가 담긴 영상 성남도시개발공사, 혁신의 길을 찾다를 자체 제작해 업로드를 마쳤다.

(https://www.youtube.com/watch?v=wqt3TOKD-J0)

 

자세한 영상은 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성남도시개발공사)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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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민용 2021/05/12 [10:44] 수정 | 삭제
  • 아직도 언론 플레이 하고 있네 이 양반..직원 모두가 쓸데없다고 말하는 저 걸 본인의 치적으로
    삼고 본인이 IT회사에 있는지 시 시설 관리가 주 목적으로 설립된 공기업에 있는지 아직도
    모르는 듯한 답답한 사람..ㅉ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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