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가유공자와 아동, 함께하는 우리지역 현충시설 답사

호국영웅의 나라사랑 정신, 미래세대가 이어가다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5:33]

국가유공자와 아동, 함께하는 우리지역 현충시설 답사

호국영웅의 나라사랑 정신, 미래세대가 이어가다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4/06/10 [15:33]

▲ 2024년 호국정신 함양사업 (사진제공 = 신안군)  © 오승국 기자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 신안군은 지난 6일 국가유공자와 신안군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70여 명이 함께하는 우리지역 현충시설 답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세대의 아이들이 우리지역의 역사와 전쟁에 대해 이해하고, 그 과정에서 희생된 순국선열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충일 추념식 참여, 국가유공자와의 만남, 우리지역 현충시설 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리나라 영웅의 희생을 기리는 날인 제69회 신안군 현충일 추념식에 헌화와 분향, 헌시 낭독, 노래 합창 등의 참여로 추모의 의미를 더했으며, 국가유공자와 아동이 함께 우리지역 현충시설을 둘러보고 전쟁 경험담과 그들이 겪은 아픔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직접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전쟁의 잔혹함과 그로 인한 상실감을 이해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삶과 헌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다는 걸 잊지 말고 감사해야 한다”라며 “국가유공자와 미래세대 아이들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전쟁의 아픔과 나라사랑 정신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