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아이와 부모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가족캠프 오세요”
기사입력: 2018/08/10 [10:42]  최종편집: 시사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수진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11일부터 총 3회 차에 걸쳐 12일 하계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형성을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가족 소통 프로그램이다.

▲ “아이와 부모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가족캠프 오세요”     © 운영자


올해는 다양한 게임체험을 위주로 진행된다.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게임체험 교육과 가족대항전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체험은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함께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한콘진은 설명했다.

 

아이와 부모가 게임에 대한 생각을 교류하는 나만의 게임 인벤토리’, 게임 산업 종사자·전문가와의 토크콘서트 게임공감 TALK’ 등 가족 간의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행사는 초·중학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된다. 11~12일 수도권 캠프는 화성 청호인재개발원, 18~19일 호남권 캠프는 화순 금호리조트에, 25~26일 영남권 캠프는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올해 12월과 내년 1월 중에는 동계 캠프가 계획됐다.

 

강경석 한콘진 게임본부장은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게임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캠프가 많은 가족에게 게임에서 비롯되는 갈등 해소와 함께 게임을 통해 좋은 추억을 심어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온라인 신청 페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세부 사항은 게임문화가족캠프 운영팀에 문의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