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고흥군,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및 복무교육’실시

전문 강사 초청, 조직 내 청렴 문화 조성과 공직기강 확립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6:04]

고흥군,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및 복무교육’실시

전문 강사 초청, 조직 내 청렴 문화 조성과 공직기강 확립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4/07/12 [16:04]

▲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및 복무교육 (사진제공 = 고흥군)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과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2일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2024년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및 복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강사는 현재 전라남도 감사관이자, 감사원 16년 근무 경력의 김세국 감사관이 ‘청렴 관련 규정의 이해’라는 주제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 관련 법령과 상황별 사례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공직기강을 다잡기 위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의 복무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공영민 군수는 “청렴과 친절이 고흥의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는 공직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청렴은 군민에게 신뢰받는 고흥군을 만들기 위한 것임을 명심하고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공직자에 대한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직자 스스로 하여금 청렴한 마음을 다잡고, 깨끗하고 엄정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종합 2등급’에 이어, 2024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양하기 위해 청렴문화 캠페인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부서별 청렴 컨설팅 ▲군수와 MZ세대가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 ▲청렴 추진회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