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농어업인과 자녀들을 위한 한국마사회 용산 장학관, 2학기 입주생 모집

최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4:33]

농어업인과 자녀들을 위한 한국마사회 용산 장학관, 2학기 입주생 모집

최효정 기자 | 입력 : 2024/06/25 [14:33]

   

 

[시사코리아=최효정 기자]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기환)이 운영하는 ‘한국마사회 장학관’이 2024년 2학기 입주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1학기 퇴관 인원에 대한 충원으로 대학생 약 12명을 대상으로 한다.

 

1호선 용산역 및 4호선 신용산역 인근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농촌 출신 대학생을 위해 특화된 기숙사 시설로써 농어업인 자녀의 주거 복지 지원을 목적으로 2019년 3월에 개관해 운영 중이다.

 

서울의 중심지역에 위치한 만큼 무엇보다도 교통이 매우 편리하고, 쾌적한 식당, 체력단련실, 독서실, 휴게실 등 부대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입주생들의 만족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입주생들은 10만원의 보증금과 월 15만원의 이용요금으로 장학관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대학가 주변의 원룸은 물론이고 여타 장학관보다도 저렴한 편이다.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은 입주생들의 거주부담 완화를 위해 장학관 내 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식비 일부를 지원해 양질의 식사도 저렴하게제공하고 있다.

 

농어업인 또는 농어업인의 자녀로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입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6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며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은 용산 장학관 운영 외에도 취약계층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국민드림마차’, 사회공익직군 및 취약계층을 위한 ‘힐링승마’, 농어촌 청소년 오케스트라 ‘KYDO’, 말을 통한 도농상생을 추구하는 ‘마농문화체험’ 등을 통해 국민 복지증진과 여가선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