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청소년 대상, '이산가족 영상편지' 공모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6:16]

청소년 대상, '이산가족 영상편지' 공모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4/06/04 [16:16]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통일부는 젊은 세대들이 분단과 이로 인한 이산가족들의 아픔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이산가족 영상편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통일부는 지난 2005년부터 남한의 이산가족들이 북에 있는 가족에게 보내는 영상편지를 전문업체를 통해 제작·보관해 오고 있다. 올해는 처음으로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도 직접 영상편지 제작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 방식을 다변화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초등·중고등·대학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오는 7월 1일~31까지 공모전누리집(http://www.isanfilm.or.kr)을 통해 접수한다.

 

 영상편지는 남한에 있는 이산가족이 북에 있는 가족에게 전하는 이야기로 구성되며, 추억과 헤어지게 된 사연,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이 담길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실향민뿐만 아니라 북에 가족을 두고 있는 국군포로·납북자·억류자의 가족들과 북한이탈주민 등 다양한 형태의 이산가족들의 이야기를 영상편지로 담을 수 있다.

 

 시상은 각 부문 대상 1편에게는 통일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 각 2편에게는 이북5도위원회 위원장상 또는대한적십자사 회장상과 상금 각 50만 원, 장려상은 부문별 각 3편으로 수상자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상은 「이산가족의 날」기념식(9. 15.) 행사에서 진행되며, 시상된 영상편지는 향후 통일부 홈페이지 및 남북이산가족찾기 누리집 등에 업로드 된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