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디지털윤리, 콘텐츠 공모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0:14]

디지털윤리, 콘텐츠 공모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4/05/31 [10:14]

  © 운영자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2024년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을 주제로 인공지능(AI)과 디지털이 국민의 삶에 보편적으로 활용되면서 나타나는 역기능*에 대응하는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은다.

 

* 역기능: 딥페이크(가짜뉴스), 혐오표현, 불법·유해 콘텐츠, 정보편향 등

 

 공모전은 디지털윤리 ‘인식제고 콘텐츠’와 ‘학습 콘텐츠’로 나누어 진행된다. 

 

▲인식제고 콘텐츠 부문은 ①그림일기(초등부 한정) ②포스터 ③카드뉴스 ④웹툰 ⑤동영상(일반영상, 숏폼), ▲학습 콘텐츠 부문은 교수·학습 지도안으로 ①교과 연계 ②창의적 체험활동의 세부 분야로 나누어져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국민적 관심이 높은 ‘숏폼(길이가 짧은 형태의 콘텐츠)’ 부문을 새롭게 신설하여, 디지털윤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전은 디지털윤리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 청소년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1점, ▲방통위원장상 7점, ▲교육부장관상 3점, ▲국방부장관상 1점, ▲주관기관 및 후원기관장상 12점 등 총 25점을 선정하며, 올해 12월에 개최되는 ‘2024년 디지털윤리대전’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는 6월 3일부터 10월 4일까지 디지털윤리 누리집(디지털윤리.kr)을 통해 접수한다.

 

 공모전의 참여방법, 공모분야 및 시상내역, 심사 절차 등 세부계획은 '디지털윤리 누리집(디지털윤리.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