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 개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6:41]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 개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4/05/13 [16:41]

  © 관련 사진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는 오는 6월 1일 오후 1시 금산 칠백의총(충남 금산군)에서 ‘제24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를 개최한다.

 

 * 금산 칠백의총: 임진왜란 당시 의병장 조헌(趙憲)과 승장 영규(靈圭) 대사가 이끄는 의병과 의승이, 금산 연곤평(延昆坪)에서 1만 5천여 왜적과 싸우다 순절하자 그 시신을 한 무덤에 모신 국가 사적지

 

 칠백의총관리소와 금산청년회의소가 공동주관하며, 충청남도와 대전광역시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는 그리기 대회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필기구·물감·물통·붓·받침대 등 필요한 도구를 지참하면 된다. 도화지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칠백의총 누리집(http://700.cha.go.kr)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우편(충남 금산군 금성면 의총길 50) 및 전자우편(clfqor700@korea.kr)으로 접수하면 되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부대 행사로 금산 지역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연합(금산군 청소년미래센터)에서 종이인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관을 운영하여, 초·중·고등학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나라사랑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입상작 중 우수한 작품은 9월 한 달간 칠백의총기념관 내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으로 문화재청장상(2명), 충청남도지사상(2명), 충청남도교육감상(2명), 대전광역시장상(2명), 대전광역시교육장상(2명)을 선정한다. 우수상으로는 금산군수상(2명), 금산교육장상(2명), 대전동부교육장상(2명), 대전서부교육장상(2명), 칠백의총관리소장(2명)까지 총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예능대회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칠백의총 누리집(http://700.cha.go.kr)’을 참조하면 된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