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산업재해안전교육 시행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6:20]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산업재해안전교육 시행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4/05/09 [16:20]

▲ 산업재해안전교육 (사진제공 = 장흥군)  © 오승국 기자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 장흥지역자활센터 노인일자리사업에서는 지난 5월8일(수요일) 장흥군민회관 3층 대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30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재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흥군 주관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신세호과장) 산업재해안전교육으로 하나의 대형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29건의 경미한 사고, 300건의 이상 징후가 감지된다는 1:29:300 ‘하인리히 법칙’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노인일자리사업이 야외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고 참여자 대부분이 고령의 어르신이므로  건강관리가 상당히 중요하며 “작업장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사소하다 생각하고 지나친 일들이 큰 사고로 이어진다는 것에 안전 결코 소홀히 넘길게 아니라는 걸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해하셨다.

위수미 센터장 은 어버이날을 맞아 안전교육에 참여하신 어르신들께서 카네이션 브로치를 달아드리며 어버이날 감사 인사 말씀을 전달하였으며, “어르신들이 일자리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것 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활동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항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고 아울러 안전사고 없는 노인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