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DB손해보험, 에이아이포블록체인과 비전AI 및 생성형 AI분야 업무협약(MOU)체결

임병석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09:22]

DB손해보험, 에이아이포블록체인과 비전AI 및 생성형 AI분야 업무협약(MOU)체결

임병석기자 | 입력 : 2024/04/24 [09:22]

▲ 지난 8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심진섭 본부장(오른쪽)과 에이아이포블록체인 채진호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DB손해보험     ©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 8일 DB금융센터에서 ㈜에이아이포블록체인(대표 채진호)과 비전AI 및 생성형AI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아이포블록체인은 시각 인공지능 원천기술을 보유한SDV(Software Defined Vehicle)와 인슈어테크 전문기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 바우처,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고, 인천국제공항공사에 공항물품탐지 솔루션을 실증한 기술력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DB손해보험과 ㈜에이아이포블록체인이 기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비전AI 및 생성형AI분야 협력사업을 통해 관련 시스템을 보험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심진섭 본부장, ㈜에이아이포블록체인 채진호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슈어테크 분야의 비전AI 및 생성형AI 기술 발전과 사회경제적 비용의 절감을 목표로 협력하여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