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소년 해양올림피아드' 개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5:55]

'청소년 해양올림피아드' 개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4/04/23 [15:55]

  © 운영자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 등은 국내 최초로 ‘청소년 해양올림피아드’를 개최하고, 5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해양올림피아드는 바다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경진하는 대회이다. 

 

 해양수산부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바다친화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바다와 관련된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청소년 해양올림피아드를 개최하게 되었다.

 

 대회는 바다 전반에 관한 자율 주제로 탐구제안서를 제출하는 ‘예선’과 3박 4일간의 ‘본선캠프(한국해양대 및 한국해양과학기술원, 8. 8.~11.)’로 진행된다. 

 

 대회에는 중학교 재학생 및 중학교 학령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 등은 무료이다. 

 

 참가자들은 5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탐구제안서와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면 되며, 이 중 60명 내외의 인원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캠프에서는 참가자들이 공통 주제에 대한 탐구보고서를 작성하여 발표한다. 

 

 대회 주최측은 평가를 통해 총 27명과 1개 학교에 해양수산부 장관상 등 상장과 총 1,300만 원의 상금(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학생과 우수교사에게는 겨울방학 기간 단기 해외연수 기회도 주어진다.

 

△ 접수: 한국해양재단 홈페이지 : www.ocean.or.kr, 이메일 : join@ocean.or.kr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