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흥국화재,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 도입해 소비자보호 강화

분기마다 ‘소비자보호 우수’ 보험설계사 선정…올 1분기 101명
불완전판매∙민원발생 0건 등 ‘판매건전성’ 충족이 기본요건

장현성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09:23]

흥국화재,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 도입해 소비자보호 강화

분기마다 ‘소비자보호 우수’ 보험설계사 선정…올 1분기 101명
불완전판매∙민원발생 0건 등 ‘판매건전성’ 충족이 기본요건

장현성기자 | 입력 : 2024/04/18 [09:23]

▲ 이미지제공=흥국화재     ©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전속 보험설계사들을 대상으로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분기별로 보험판매 과정의 건전성, 계약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설계사를 선정하고 인증마크 사용과 장기계약심사 우대 등 특전을 부여한다. 효력은 3개월간 유지된다. 올해 1분기 평가를 바탕으로 최초 선정된 설계사는 모두 101명이다.

 

인증제를 도입한 핵심적인 이유는 ‘판매건전성 강화’를 위해서다. 우수설계사 인증 자체가 설계사 개개인의 경쟁력을 의미하기 때문에 판매건전성 평가기준을 달성하려는 유인이 커진다. <흥Good 우수설계사>의 판매건전성 인증기준을 충족하려면 불완전판매 0건, 민원발생 0건, 완전판매 모니터링 및 통화품질 모니터링 우수자여야 한다.

 

우수설계사 인증마크가 새겨진 계약서류를 활용하거나 공식홈페이지 우수설계사 명단에서 이름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면 고객 신뢰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이는 계약실적 향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한편, 인증제 분기별 운영은 다소 이례적이다. 현재 보험업계에서 실시하고 있는 인증제 대부분이 1년 단위로 운영되고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운영방식을 택한 이유는 ‘기회 확대’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연 단위 운영 시 우수설계사에 도전할 기회가 연 1회에 그치는데 비해, 분기 단위로 운영할 경우 연 4회까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 관계자는 “인증제 도입과 분기별 운영의 취지는 전속설계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구체적이고 단기적인 목표를 제시함으로써 판매건전성을 제고하려는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완전판매 100%를 달성해 소비자보호와 고객신뢰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