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시, 서강대와 첨단산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올해 9월부터 제2판교 내 서강-판교디지털혁신캠퍼스 운영

김덕주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5:21]

성남시, 서강대와 첨단산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올해 9월부터 제2판교 내 서강-판교디지털혁신캠퍼스 운영

김덕주기자 | 입력 : 2024/04/17 [15:21]

 

  

 (왼쪽부터)  심종혁 서강대 총장,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서강대학교와 시스템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분야의 석박사급 고급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성남시는 17일 오후 2시 성남시청 상황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 심종혁 서강대 총장, 한국팹리스산업협회 김경수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2판교 테크노밸리 내에 건립 예정인 신사옥 내 서강-판교디지털혁신캠퍼스(가칭)를 운영하고 시스템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분야의 인재를 양성 및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서강-판교디지털혁신캠퍼스는 약 8900규모로 빠르면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성남시 첨단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첨단산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연구·산학 활동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성남시는 판교 KAIST AI연구원, 정자동 성균관대 혁신R&D센터, 그리고 오늘 서강-판교디지털 혁신캠퍼스까지 최첨단 교육연구기관이 속속 성남에 둥지를 틀게 되면서 명실상부한 첨단산업 인재 양성의 메카라며 기초 인재 발굴부터 석박사급 고급 인재 양성까지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현장에서 맞춤형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종혁 총장은 이번 협약은 디지털혁신캠퍼스라는 공간에서 첨단산업 인재들을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업 임직원과 가족, 지역사회 주민과 재취업자를 위한 다양한 실용적·전문적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성남시와 주변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성남시는 2022년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협약을 시작으로 시스템반도체팹리스 인력양성 사업 시스템반도체 얼라이언스 운영 야탑 시스템반도체 테스트베드센터 구축 (3판교)시스테반도체 특화 4차 산업기술 연구단지 조성 시스템반도체 특화 강소특구지정 등 시스템반도체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