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무안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맛뜰무안몰’오픈 준비 착착

4월 22일 오픈 예정, 판매상품 구축·입접업체 사전 교육 진행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3:47]

무안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맛뜰무안몰’오픈 준비 착착

4월 22일 오픈 예정, 판매상품 구축·입접업체 사전 교육 진행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4/04/17 [13:47]

▲ 입점업체 교육 (사진제공 = 무안군)  © 오승국 기자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22일 오픈 예정인 무안군 공식 농특산물 쇼핑몰 ‘맛뜰무안몰’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맛뜰무안몰은 지역에서 생산된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와 연결하는 유통체계를 제공하고 판로 확대를 통해 생산자들에게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 기획한 무안군 공식 농특산물 쇼핑몰이다.

군은 현재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의 60여 농가·업체의 참여로 160여 개 판매상품을 구축했으며 연중 수시로 입점업체를 모집할 계획이다.

입점자격은 무안군에 사업장을 두고 관내에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등을 재배·생산·가공하는 생산자와 판매자며, 입점가능 품목은 무안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과 군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사용한 가공식품 등이 다.

또한 군은 지난 16일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쇼핑몰 운영체계와 마케팅 계획, 상품관리, 배송관리, 고객 응대 요령 등 본격적인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했다.

김산 군수는 “현재 농특산물 유통과 소비트렌드가 온라인 플랫폼 중심으로 급변하고 있는 만큼 맛뜰무안몰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대대적인 홍보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