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유디치과, 차미 개인전 개최

- 유디치과, 차미 작가 개인전 개최
- 유디갤러리에서 내달 8일(화)까지 관람 가능

최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0:37]

유디치과, 차미 개인전 개최

- 유디치과, 차미 작가 개인전 개최
- 유디갤러리에서 내달 8일(화)까지 관람 가능

최효정 기자 | 입력 : 2024/04/17 [10:37]

   

  유디갤러리 차미 작가 개인전


유디치과는 차미 작가의 초대전 ‘차미의 인형놀이’를 다음달 8일(수)까지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동화 속 주인공을 상상하며 그린 LIKE 시리즈와 웃지 않는 인형을 소재로 작업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유디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인형 시리즈는 ‘소공녀처럼’을 그릴 때 소공녀가 들고 있는 인형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다. 대부분의 인형이 그렇듯 인형은 언제나 예쁘게 옷을 입고 웃고 있다. 하지만 차미 작가는 이 부분을 불편하게 여겼다.

 

유난히 여성들에게 이상적인 외모와 미소를 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일종의 억압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작가는 웃지 않는 인형을 그리면서 일종의 사회적 명령으로부터 벗어나 감정의 선택을 스스로 자유롭게 하려는 해방의 의미를 표현했다.

 

이번 개인전을 개최하는 차미 작가는 2015년 영국 런던 The Brick Lane Gallery에서 Works On Paper, 2016년과 2018년에는 The Landmark Art Fair 등 국내외 30회의 개인전 및 그룹전에 참여했다. 또한 현재 미국 사치 온라인 갤러리 featured artist로 활동 중이다.

 

한편,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강남뱅뱅 유디치과병원)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환영 받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미술 전시회를 개최해 작가들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사회공헌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유디갤러리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