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여수시,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반 여수산단 공정혁신 강화

6일 여수미래혁신 지구 내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개소
제품개발 비용 절감·시간 단축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 견인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4:50]

여수시,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반 여수산단 공정혁신 강화

6일 여수미래혁신 지구 내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개소
제품개발 비용 절감·시간 단축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 견인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3/12/07 [14:50]

▲ 여수산단 공정혁신 강화 (사진제공 = 여수시)  © 오승국 기자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6일 여수미래혁신지구 내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를 개소하고 첨단기술 스마트 여수산단 기반을 강화한다.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는 지난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그린산단 촉진 공모사업에 선정·건립, 국비 178억 원, 시비 36억여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259억 원으로 부지 1,750㎡, 건축 연면적 1,370㎡에 지상4층 규모로 신축됐다.

고가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및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실증화 장비 등의 인프라를 구축해 산단 기업에 디지털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제품개발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의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했다. 

이로써 여수산단 기업들이 제품 개발 단계에서 겪는 어려움 해소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여수산단의 디지털 기반 기술 혁신을 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시뮬레이션 전산 교육실, 디지털 스튜디오 등 첨단 교육시설과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해석전문 고급인력 양성 및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센터 구축과 병행한 기술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의 기업들이 이미 매출증가, 개발비 절감, 특허출원 등의 성과를 얻고 있다”며 “이번 센터 개소를 발판으로 여수산단이 신산업 창출의 거점으로 더욱 성장하기를 바라며, 여수시는 앞으로도 산단 기업의 디지털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혁신지구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