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일자리 수요데이' 운영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16:01]

'일자리 수요데이' 운영

남재균 기자 | 입력 : 2023/11/28 [16:01]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고용노동부는 고용센터의 다양한 취업·채용 지원 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일자리 수요데이」를 운영한다.

 

 그동안 고용센터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상황에 맞춰 수시로 채용면접과 취업·채용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11월 29일(수)부터는 「일자리 수요데이」를 월 1회 이상 운영함으로써 정기적인 집중 서비스로 구직자 등 수요자 접근성을 높인다.

 

 기업설명회부터 채용면접까지, 심리상담부터 취업 컨설팅까지 프로그램을 입체적으로 제공한다. 

 

 전국 48개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현장 상황에 맞춰 운영하며, 추진 성과를 토대로 더욱 내실 있게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우선, 일자리 으뜸기업, 대량 구인이 예상되는 기업 등 지역 내 기업의 구인 수요를 사전에 파악하여 구직자와의 현장 채용면접을 운영한다. 

 

 11월 29일(수) 「일자리 수요데이」에서는 제조업, 반도체업, 조선업 기업 등의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구인기업의 근무환경, 복지 제도, 채용조건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업 설명회 및 기업 탐방도 실시한다.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소개서, 이력서 등 취업준비 서류 작성 지원과 면접기술 코칭, 이미지 메이킹, AI 모의면접 등 취업 컨설팅도 운영한다.

 

 「일자리 수요데이」 세부 프로그램은 고용센터가 기업 채용 일정 등 지역 상황을 반영하여 다양하게 구성·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가까운 고용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