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용호 의원 ‘WFPL 21대 국회의원 의정평가 대상’ 수상

강성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20:36]

이용호 의원 ‘WFPL 21대 국회의원 의정평가 대상’ 수상

강성우 기자 | 입력 : 2023/11/22 [20:36]

▲ ‘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국민의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인 이용호 의원(사진 중간)     ©

 

국민의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인 이용호 의원(전북남원·임실·순창)22,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회 세계청년리더연맹(이하 WFPL)21대 국회의원 의정평가 시상식에서 최고평점을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WFPL국회의원 의정평가300인의 국회의원 중 민심을 잘 받들어 사회의 공적인 이익을 도모하고, 국가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한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유권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용호 의원은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어려움에 직면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신속하게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K-콘텐츠 제작과 투자 확대를 위한 법안 등 국민 실생활과 밀접하고, 국가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법안 발의와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음에도 이런 귀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국민의 시름을 덜어드릴 수 있고, 국민 삶에 정말로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는 7대 부문과 하위 15개 항목 및 140개 세부지표를 통해서 국회의원의 전문성과 도덕성을 포함한 혁신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성우 기자arirangkang@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