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홍문표 의원, 수확기 쌀값 관련 정책토론회 10월24일 개최 예정

쌀값 20만원 유지가능여부 진단 긴급 정책 토론회

강성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13:08]

홍문표 의원, 수확기 쌀값 관련 정책토론회 10월24일 개최 예정

쌀값 20만원 유지가능여부 진단 긴급 정책 토론회

강성우 기자 | 입력 : 2023/10/19 [13:08]

▲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4선, 충남 홍성·예산)     ©

 

최근 쌀값이 20만원선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쌀 수확이 마무리되고 있는 상황에서

적정한 산지 쌀값 모색을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4, 충남 홍성·예산)24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수확기 쌀값 20만원 유지 가능한가? 긴급 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홍문표의원(4선, 충남 홍성·예산)은 오는 2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수확기 쌀값 20만원 유지 가능한가? 긴급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번 정책토론회는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를 비롯하여 쌀 생산자 단체인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농협 벼 전국협의회가 후원한다.

 

이날 토론회는 수확기 쌀 매입가에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개최되는 토론회인 만큼 전국의 쌀 농가 및 농협조합장들과 RPC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홍문표 의원은 지난해 유례없는 쌀값 폭락으로 우리 농민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농정당국의 노력으로 쌀값이 20만원대를 회복하며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쌀 매입을 앞두고 수확기 대책을 점검해보고 안정적인 쌀값 보장을 위한 대안을 마련하고자 한다토론회 개최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토론회 좌장은 농촌경제연구원장을 지낸 김홍상 경북대학교 교수가 맡아 진행하고, 정부를 대표해서 전한영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국장이 발제자로 나서 쌀값 보장 대책에 대한 농식품부의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고 쌀 생산자를 대표해서 임병희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장 사무총장이 발제자로 나서 쌀 생산단체들의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정 토론자로는 박서홍 농협중앙회 양곡담당 상무·이보형 농협 벼 전국협의회장·문병완 농협RPC 전국협의회장·김태연 단국대 환경자원경제학과 교수·승준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박사·장수용 한국들녘경영체중앙연합회장·서용석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사무총장이 참여한다.

 

 

강성우 기자 arirangkang@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