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버스방송 사내 벤처 디에이밍 AI플랫폼 기반 양방향 AI 스마트앱 개발 나섰다‘한국버스방송주식회사 디〮에이밍, 옥외/온라인 위치기반 양방향 AI 스마트 앱 ‘BEE TV’ 개발 착수 보고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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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버스방송디〮에이밍은 지난 15일 오후 본사 인근 SparkPlus Conference Room에서 옥외/온라인 양방향 AI 스마트 앱인 ‘BEE TV’ 개발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착수보고회에는 국버스방송∙디〮에이밍의 전체 임직원과 투자자, 개발사인 피플 앤 월드의 강동균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버스방송(회장 조재완)은 서울 시내버스에 설치된 단말기(TV 등)를 통해 다양한 광고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얍티비’를 운영하는 매체사이다. 하루 평균 버스 이용객 수만 약 460만 명에 이른다. 디에이밍은 한국버스방송의 자회사로 ‘얍티비’의 운영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력에 AI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광고와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 향후 편의점, 약국 등 생활밀착형 공간으로 매체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착수 보고회 참가자들은 데이터와 위치기반 서비스가 접목된 AI 맞춤형 광고 서비스가 최초로 개발되는 시발점이 되었다고 호평이 이어졌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버스방송·디〮에이밍의 장강서 대표는 “△BEE TV 개발 현황 △플랫폼 고도화 △매체 확장 전략 △효율적인 영업 전략을 공유하였으며, 향후 확장성에 대한 목표들을 재점검하여 1일 460만 명의 버스 이용객과 정류소별 업체와 연동되는 신 개념 광고 플랫폼이 서비스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이번에 한국버스방송의 디에이밍이 개발하는 양방향 AI 플랫폼 스마트앱은 금년 내에 개발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