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사코리아-김병수 기자) 해양수산부는 9월 25일(월)부터 10월 13일(금)까지 청년(만 19세~39세 이하)으로 구성된 ‘해양수산부 제1기 2030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 정책수립 과정에 청년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30자문단을 구성하게 되었다.
이들은 해양수산부 주요 정책에 대한 청년여론 전달 및 개선사항 제시, 신규 정책 발굴,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공개 모집은 지원자의 관심 분야와 자문 활동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수산·어촌, △해운·해사·항만, △해양환경, △해양산업 4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되고,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칠 계획이다.
심사에서는 해양수산 분야 전반에 대한 이해와 경험, 참여 의지와 열정, 문제 해결 능력, 성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20명 내외의 자문단원을 최종 선발한다.
2030자문단에게는 분과별 자문 회의 진행, 간담회 참석 등 활동 실적에 따라 수당과 경비를 지급하고, 활동 증명서를 수여한다.
또한, 우수 단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을, 우수 분과에게는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지원 방법 및 세부 일정 등 관련 내용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과 청년DB(www.2030d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병수 기자(22kbs@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