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코리아

HACCP 인증원, 소규모 식품업체 맞춤형 현장지도 사업 신청하세요

식품업체 자체 위생관리 능력 강화 및 관련 법령 위반 재발 방지를 위한 현장지도

최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17:46]

HACCP 인증원, 소규모 식품업체 맞춤형 현장지도 사업 신청하세요

식품업체 자체 위생관리 능력 강화 및 관련 법령 위반 재발 방지를 위한 현장지도

최효정 기자 | 입력 : 2023/06/02 [17:46]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은 식품업체 자체 위생관리 능력 강화 및 식품관련 법령 위반 재발 방지를 위해 올해 10월 31일까지 소규모 식품업체에 무상으로 현장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 식품업체의 역량 강화를 통한 안심 먹거리 공급을 위해 중소제조업체 약 1,000여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사업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위탁받아 HACCP인증원이 수행한다.

 

사업 대상은 ① 매출액 5억 미만 중 3년간 2회 이상 법령을 위반한 소규모업소 ② 2021년 이후 신규 영업등록 업체 ③ 매출액 10억 미만 중 기술지원 희망업소로써, 법 위반 업체의 경우 HACCP인증원이 우선 선정하며, 기술지원을 희망하는 업체의 경우 신청서를 제출하여 무상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사업문의: 인증심사본부 인증관리팀(T.043-928-0116)

 

주요 내용은 ▲수준 진단을 통한 맞춤형 현장지도 ▲주요위반사항 및 위생관련 법령교육 ▲선도업체 현장견학 ▲시험검사법 실습 교육 ▲공정품 시험검사 지원등이다. 참여하는 업체에게는 1:1 현장 기술지원이 실시됨과 동시에 종사자 교육 게시물(법령 준수사항, 위생관리, 입실 절차, 이물예방 등)과 위생용품(앞치마, 위생장갑 등)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상배 원장은 “국내 식품업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소제조업체의 역량 강화는 국민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해 필수적이다”며 “식품안전 전문기관의 역량을 활용한 맞춤형 기술지원으로 식품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