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화순군, 다문화가족 문화예술 경연대회 ‘대상’ 수상

국악 퓨전 뮤지컬 ‘꿈을 다지는 어화둥둥’ 공연

오승국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16:37]

화순군, 다문화가족 문화예술 경연대회 ‘대상’ 수상

국악 퓨전 뮤지컬 ‘꿈을 다지는 어화둥둥’ 공연

오승국 기자 | 입력 : 2022/09/30 [16:37]

▲ 대상을 받은 화순군가족센터 사랑골 팀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 = 화순군)  © 오승국 기자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9일 6회 전남 다문화가족 문화예술 경연대회에서 화순군가족센터의 사랑골’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도민들과의 상호 교류를 통한 소외감 해소와 지역민으로서의 자긍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 자녀들로 구성된 12개 팀이 참가해 전통춤밴드발레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일본베트남필리핀캄보디아중국 5개국의 22명으로 구성된 화순군의 사랑골’ 팀은 한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자랑스러운 엄마아내며느리로 살아가는 대한민국 여성이 되도록 소원하는 국악 퓨전 뮤지컬 꿈을 다지는 어화둥둥을 보여줘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한 참가자는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작품 준비로 한국 생활에서 자신감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성장의 동력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다문화가족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